Post

※ 엔젤뷰(BIT-i1000) 검색 유입이 꾸준히 있어서 구입 후 현재까지 사용기 총평

2분 남짓 남기고 녹화가 멈춰있는 현상때문에 SD카드를 다른 것으로 3번이나 바꿔봤어도 소용없다.

메멘토, 삼성, 샌디스크 등 새 SD카드를 써봤으나 두 제품(2개 구입) 모두 같은 증상을 보인다.

이 제품을 달고 다니다가 정말 중요한 순간에 녹화된 것도 없고 어리버리까고 있을까봐 새 블랙박스를 구입했다.


엔젤뷰 검색 유입이 꾸준한 것을 보면 아직도 이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는 얘기로 생각되는데

무작정 이 제품을 까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제품이 사고시 최소한의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는 블랙박스인 만큼

아래에 나오는 에러 6번 증상만이라도 개선된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판매가 되기를 제조사에 바래본다.







[글 시작]

현재 오픈마켓 검색가 3만원 초반에 형성된 엔젤뷰 BIT-I1000이라는 저가형 블랙박스 제품이다.

여기에 각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까지 적용하면 더욱 낮은 가격에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많고 많은 저가형 블랙박스 제품 중에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는 아래 두 가지 때문이였다.

1. 적은 용량이지만 자체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자전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겠다는 것.

2. 렌즈부가 360도 가까이 회전되기 때문에 렌즈를 돌려놓으면 운전 중인 모습도 찍어볼 수 있겠다는 것.


필자가 이 제품을 구입할 당시에는 아래 영상에 보이는 리모컨, 후방카메라 따위는 없었기에 2개를 구입했었다.



▲ BIT-I1000으로 검색해서 나온 해외 리뷰 영상



역시 욕심이 컸던 것일까, 위의 유튜브 동영상을 몇 번이나 참고하고 구입했지만 결국 실망을 하게 되었다.

제품 외관은 같은데 영상 녹화 품질이 전혀 달랐기 때문에 필자가 영상을 잘못 찾았나 하는 생각까지 했었다.

어쨌든 약 3개월 정도 사용한 엔젤뷰 BIT-I1000 블랙박스 사용 후기나 한 번 남겨볼까 한다.


1. 대용량 메모리는 필수

AVI 파일로 영상이 저장되며 8GB 메모리를 장착하니 약 48분 정도 녹화가 가능하다고 액정 화면에 뜬다.

압축 코덱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이를 계산해보면 32GB 메모리를 껴도 4시간도 녹화가 어려울 것 같다.

충격 감지 등의 이벤트 녹화 파일이 쌓이면 녹화 가능 시간은 더더욱 줄어든다.


2. 동영상 퀄리티도 내수용 수출용 차이?

이 이유로 위에 내수용 수출용 국산차를 비유한 것인데 위 리뷰 영상 퀄리티와는 다른 화질을 보게 되었다.

수긍하면 주간 화질은 봐줄 만하다고 치지만 야간 화질은 솔직히 기대를 하는 것이 욕심이다.


3. 어리버리 노출 측광

영상 녹화시 측광도 자동으로 조절되기는 하는데 이게 좀 어리버리다.

앞에 가는 차들 번호판이 아예 하얗게 날아가거나 반대로 아예 어둡게 변해버리거나 한다.


4. 녹화 중 기능 변경 불가

녹화가 되는 도중에는 메뉴나 기능을 변경할 수 없고 녹화 중지 버튼을 눌러 녹화를 잠시 중지해야 변경할 수 있다.


5. 에러 증상 1

Only AC (차에 시동이 걸려 있을때만 녹화) 모드로 세팅을 했고 그러니 차량 시동을 끄면 블랙박스도 3초 후 종료가 되어야 한다.

그런데 가끔씩 종료가 되지 않고 본 제품에 내장된 내장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계속 녹화가 되고 있다.

내장배터리 방전이 무슨 말인가 하면 제품에 세팅해놓은 설정과 날짜, 시간 등이 초기화 되버린다는 말이다.


6. 에러 증상 2-치명적 단점인 녹화 멍때림 현상

최근 들어 녹화 여유 공간 약 2분 정도를 남기고 녹화가 정지되어 있는 현상이 짜증날 만큼 빈번해졌다.

쉽게 얘기하면 녹화가 되지 않고 멍때리고 있다는 얘기다.


필자는 2대의 자가용을 소유하고 있는데 2대의 차량 모두에서 동일 증상이 나왔다.

시동을 걸었는데 블랙박스가 녹화가 되지 않은 상태로 멍을 때리고 있다.

※ 녹화가 되지 않고 있으면 제품에 빨간 LED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녹화 상태를 바로 알 수 있다.


그런 이유로 혹시 또 녹화가 안 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주행 중에 LED를 살펴보게 만드는 습관까지 생겼다.

메모리 문제라고 하기에는 새 제품이고 처음에 이상 없이 잘 작동했던 기기인데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겠다.

네이버 사용 후기를 살펴보니 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꽤 보이는 것 같았다.


7. 많은 기대는 실망도 큰 법

2채널로 장착할 용도로 이 제품을 샀지만 현재는 한 대만 장착 중이고 나머지 한 대는 결국 반품을 했다.

아쉬운 성능을 가격으로 이해하더라도 5, 6번 같은 에러 증상을 안고 계속 안고 사용하기에는 좀 아닌 것 같았기 때문이다.

하나만 사서 먼저 써보고 마음에 들면 하나 더 구입할 걸 택배비 아낄려고 2대나 구입했는데 욕심이 지나쳤나 보다.



※ 엔젤뷰(BIT-i1000) 검색 유입이 꾸준히 있어서 구입 후 1년 사용기 총평

2분 남짓 남기고 녹화가 멈춰있는 현상때문에 SD카드를 다른 것으로 3번이나 바꿔봤어도 소용없다.

메멘토, 삼성, 샌디스크 등 새 SD카드를 써봤으나 두 제품 모두 같은 증상을 보인다.

이 제품을 달고 다니다가 정말 중요한 순간에 녹화된 것도 없고 어리버리까고 있을까봐 새 블랙박스를 구입했다...


엔젤뷰 검색 유입이 꾸준한 것을 보면 아직도 이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는 얘기로 생각되는데

위에 밝힌 에러 6번 증상만이라도 개선된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판매가 되기를 제조사에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