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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로고가 보이는 우편물이 하나 집으로 날라왔다.

뜯어보니 ABS/VDC 전원부 모듈이 어쩌구 저쩌구로 인한 이유로

놔두면 나중에 화재 위험이 있으니 리콜을 받으라는 내용이다.

 

TG는 아니고 타사 차량을 타던 예전에 리콜에 대해 안 좋았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도 검색부터 해봤더니 역시나 눈 가리고 아웅식 리콜이라는 글이 많이 보인다.

 

"일부 노후 차량에서 ABS/VDC 모듈 전원부에 오일 또는 수분 등이

장기간에 걸쳐 미세 유입되어 전원부 쇼트 발생"

 

이런 문제점을 안고 시행하는 리콜인데 정작 모듈 전원부를 신품이나 개선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돈 몇 푼 안 하는 퓨즈 같은 것을 달아서 유사시 그쪽 전원이 차단되어 최소한 불이 나지 않도록만 하는

"땜빵식 리콜"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라는 것이 문제다.

 

후기를 보면 리콜 받고 연비가 떨어졌다, 혹은 뒤에서 차를 무언가가 끌어당기는 느낌이다.

이런 동일 증상을 호소하는 글들도 영상도 많이 보여서 더욱 안타깝다.

 

10년 넘은 차를 리콜해준다고 해도 뭔 말이 그리 많냐는 의견도 있겠지만 좀 더 고민해 볼 문제다.

 

 

[5/3] 내용 추가

그랜져TG는 리어 크로스멤버 부식 관련 리콜이 또 있었다.

허나 부식이 어중간하게 진행된 상태일 경우 스프레이 방청제 같은 것을 뿌리는 것으로 끝나고

녹이 심하게 진행된 상태여야 크로스멤버를 교체해주는 모양. (검색된 게시물마다 같은 의견...)

필자 애마 리어 크로스멤버 상태도 녹이 꽤 보이긴 하는데 올 겨울만 나보고 내년에 결정할까 한다.

그랜져TG 오너 분들은 이 두 가지 리콜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