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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뜰폰 업체 홈페이지 돌아보다가 KT엠모바일에서 캡쳐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보다 나아보이는 타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가 있어서 번호이동을 진행해봤다.
하지만 본인인증 과정에서 막혀서 더 이상 진행을 할 수 없었다.
- 위 이미지와 같이 7월 말부터 체크카드 본인인증이 막힌 것 같다.
- 온라인뱅킹시 이용하는 은행에서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도 본인인증이 되지 않았다.
검색해보니 알뜰폰 통신사 모두 비슷하게 체크카드 인증 제한을 두고 있는 것 같다.
멀쩡히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를 놔두고 4000원 정도의 발급비가 필요한 새 범용 공인인증서를 받아야 하는 것인지.
멀쩡히 사용하던 체크카드를 놔두고 연회비가 필요한 새 신용카드를 가입해야 하는지...
신용카드 가입을 부추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분들, 왜 이렇게 정책을 불편하게 바꾼 거죠? 이유라도 좀 압시다.
[18/9/29 내용 추가]
번호이동하려는 알뜰폰 통신사에 전화를 걸어서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면 아주 방법이 없진 않았다.
하지만 본문 내용대로 불편하게 바뀐 정책에 대한 유감은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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