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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종료된 오버추어 광고에서의 잡다한 광고 노출 사이트가 다음 클릭스로 계승된 모양이다.


잡다한 광고 노출이란 다음 클릭스에서《컨텐츠네트워크》라는 항목으로 분류된, 광고 분야와 전혀 맞지 않는 각종 메타 검색 사이트 상단에 키워드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인데 이것의 문제점이라면 불필요한 광고비 유발이 계속 된다는 것이고, 조금 위험한 경우는 아래와 같은 사이드바 설치류 사이트(다운로드 프로그램으로 혹은 브라우저 상단에 설치되는 탭 광고 툴바나 팝업 광고 코드 설치)까지 유입을 불러오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작년까지 오버추어 광고를 집행할 때 키워드 광고비를 10원이라도 절약해보기 위하여 매일 방문자 유입 로그를 파악해서 광고 노출이 불필요하거나 광고 성격과 맞지 않는 사이트를 전부 광고 노출 거부 사이트에 등록시켜버리곤 했는데 광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이번 다음 클릭스에서도 오버추어때와 마찬가지로 하위 메타 검색류 사이트에서의 유입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문제는 아직 다음 클릭스의 관리 기능이 미비하여 광고 노출 영역을 고를 수 없고, 어떤 사이트로 광고가 노출이 되는지, 어떤 사이트들이 키워드를 긁어가는지 조차 밝히는 항목이 없다는 것.










오버추어 광고를 집행할 때 광고 거부 사이트 리스트를 따로 작성해서 관리를 했었는데 이번 다음 클릭스에서도 이 리스트는 계속 작성해야 할 것 같은 좋지 않은 느낌이 든다. (가뜩이나 바빠 죽겠는데 일거리를 늘려주는 다음 클릭스 땡큐)



※ 다음 클릭스 광고 노출 영역 : http://clixinfo.biz.daum.net/product/adnetwork_clix.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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