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체크카드를 사용하는데 범용 공인인증서가 없는 상황이라면 핸드폰 가입시 본인 인증이 되질 않는다.

필자의 선입견으로 개인이 범용 공인인증서를 쓰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센터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요청하면 가입을 시켜준다는 글도 보였지만 그 방법도 소용은 없었다.

범용 공인인증서 vs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가입 진행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하더라.

※ 이전 글 : 알뜰폰가입과 본인인증절차의 모순

 

그러던 중에 무료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고 있는 이니패스라는 사이트를 알게 됐다.

의심쩍긴했지만 내 개인 정보는 이미 공공재... 개인 정보는 동의, 마케팅 활용에는 동의하지 않았고

이니패스 홈피에서 신청 후 거주지 근처의 KT 휴대폰 매장을 방문 후 원활하게 발급이 되었다.

 

그리고 어제 실패한 알뜰폰 통신사를 제외하고 새 알뜰폰 통신사를 전부 둘러보다가

KT엠모바일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해보니 이니패스 범용 공인인증서로 무사히(?) 인증이 되었다.

 

KT엠모바일에서 현재 유심셀프개통이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다.

무료 통화는 많이 필요 없는데 데이터는 한 1GB 정도는 필요해서 3190원짜리 요금제로 가입했다.

기존 5390원 받던 요금제를 셀프개통이벤트로 2000원 정도를 할인해주는 모양이다.

 

편의점(필자는 세븐일레븐에서 구입) 셀프개통유심값은 8800원이 들었다.

KT엠모바일 홈페이지에는 유심값이 택배비 포함 6600원이라고 나오는데 그건 NFC기능이 빠진 것이고

NFC기능이 포함된 유심은 필자가 구입한 8800원과 같은 가격으로 나왔다.

 

이 포스팅은 검색해봐도 검색되는 게시물이 없길래 도움이 될 사람이 있겠지 싶어서 남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