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 아놔 씨밤바 CMB, 영화 잘 보고 있었는데...


CMB케이블TV CGV채널에서 영화 차이나타운을 보고 있는데 또 장애 발생.

보다시피 유입 기록이 대부분 CMB 장애, 혹은 CMB 채널 혹은 CMB 신호없음으로 남았다.




필자가 사용 중인 TV는 선호채널을 등록해 놓으면 방송 화면이 실시간 썸네일로 제공되어서

아래와 같이 썸네일을 보고 채널 전환을 보다 빨리 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

필자가 방금 찍은 TV 화면이며 보이는 것처럼 대부분 채널이 신호없음으로 뜨고 있다.



▲ 대부분의 채널들이 신호없음으로 뜨고 있다.


어차피 이 새벽에 CMB고객센터로 전화해봐야 받지 않을 것이 뻔하고

필자에게만 이런 장애가 나타난 거라면 회선 교체를 요청하던지 더러워서 참고 넘어가겠다만

최근 부쩍 늘어진 CMB장애 관련 유입이 말해주 듯 언제까지 이렇게 고객은 참을 것이라고 맹신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 포스팅이 무작정 CMB를 까려는 것이 아니라 이유라도 좀 알자는 것이다.



[7/8 내용 추가]

어제와 오늘 들어서 화면 상단에 자동채널 설정을 하라는 자막 광고가 거슬리도록 자주 뜬다.

채널이 155개로 늘었고 전체 채널이 Full-HD화질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데

종전까지 잘 나오던 채널이 며칠 사이 안 나온다거나 채널만 틀면 신호 없음으로 뜬다면

이번에도 고객은 닥치고 자동 채널 설정을 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대체 언제까지 이런 예고도 없는 불편함을 가입자가 겪어야 하는지



※ 관련 포스팅

잦은 CMB 채널 번호 변경에 대한 유감 (http://lastwave.tistory.com/180)

또 정신줄 놓은 CMB 케이블TV 신호없음 (http://lastwave.tistory.com/159)

CMB 케이블TV 품질에 대한 불만 (http://lastwave.tistory.com/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