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한참 영화를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채널 신호를 못 잡는다는 메시지가 뜨면 짜증이 날까 안 날까?


방금 전까지도 잘 나오던 OCN 영화 채널이 신호 없음으로 바뀌더니 다른 채널들도 화질과 음성이 깨진다.

(OCN을 들면 70-1 디스커버리 채널로 넘어가고 OCN 43-1채널은 아예 없는 채널로 나온다.)


설마 TV 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방 TV를 켜봤으나 그 TV에서도 같은 증상.

마침 아날로그TV도 있기 때문에 CMB에서 제공 받은 디지털컨버터+아날로그TV로도 켜봤으나 역시 같은 증상...


CMB라면 분명 방송 송출을 하는 회사인데 당직자도 없는가..


당직자가 모니터링 하고 있으면 이런 문제 상황을 바로 파악하고 점검할 수 있을 텐데

당직자도 없는 모양인지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30분이 넘도록 저런 깨짐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설마 당직자가 있는데 저런 문제를 감지 못했다면 시말서감이고..


예전에도 CMB 불편함에 대한 포스팅을 남긴적이 있는데 혹시 이번에도 고지없는 채널 변경인가.

아니면 오늘 충청지역에 내린 폭설탓인가? 그것도 아니면 -10도를 넘긴 한파 때문인가? 답답하다 정말.


이 새벽 시간에 CMB로 전화해봐야 헛수고일테니 이번에도 닥치고 참고 넘기기에는 약이 올라서

오늘 발생한 현상에 대해 영상도 찍어놨으니 내일 소비자보호원 등 몇 군데 민원을 넣을 생각이다.


와...... 이제는 이 포스팅을 남기고 있는 중에 틀어놓은 YTN도 갑자기 신호 없음이 뜬다.....



[관련 포스팅]

※ CMB의 예고없는 아날로그→디지털 전환에 대한 유감

http://lastwave.tistory.com/64